top of page

아직도

보고 있는

거야?

한도영.png
우사관두루마리이이.png
이정표 없는 갈림길에서
학도영.png

한도영韓到永

빈바리 태생 | 남성

인간 | 17세

177cm | 66kg 

우사관무늬
외관
외관

여전히 제멋대로 날리는 머리는 앞머리만 길고 목덜미를 가볍게 덮는 정도의 기장을 유지중.

이제는 어른스러운 표정을 지을 줄 알아 입을 열지 않으면 올라간 눈매가 새삼스럽게 낯설다. 교복은 여전히 조금 큰 편. 키가 더 클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취향이란다.

모서리_우사.png
모서리_우사.png
우사일등2.png
노리개_우사우승2.png
낙랑_너와나의연결고리_한도영.png

뻔뻔한|장난기 많은|눈치 빠른

 

3학년, 등잔모래길의 사건 직후 잠시 조용하던 일이 꿈이라도 되는 듯 여전히 뻔뻔하고 장난기 많다. 씩 웃는 얼굴이 항상 그렇듯 얄밉다. 제 장난과 성격을 받아주는 친구들과 한참 지낸 결과 더욱더 자기애 넘치는 어린아이가 된 것만 같다. 그래도 자라긴 한 것인지 가끔은 진지한 낯으로 무언가를 고민하고 있다. 한참 제 속이며 마음이며 신상 정보까지 팔아넘기던 것과 달리 쉽게 속을 내보이지 않는 것이 또래보다 어른스러워 보일 때가 있어 저 놈이 아예 생각 없는 놈은 아니구나, 싶다.

 

모서리_우사.png
모서리_우사.png
성격
성격

손목시계.

무난한 디자인의 금속 손목시계. 옷에 가려져 잘 보이지 않는다.

초등학교 졸업 선물로 큰누나에게 받았다.

모서리_우사.png
모서리_우사.png
신기
신기
기타

 1. 

제법 나이가 있으신 공무원 부모님과 누나 둘의 가족관계. 작은누나와 띠동갑으로 꽤 나이차이가 많이 난다. 서먹하지는 않지만, 누나와 동생이라기보다는 고모와 조카 같은 관계. 부모님에게는 한없이 애교쟁이지만 누나들에게는 어리광과 눈치 보기 사이를 저울질하는 일이 아주 익숙하다. 이 나이대 애들이 그렇듯이 가족보다 또래들과 있는 것을 즐거워한다. 특별히 친한 친구는 없으나 이리저리 두루두루 친하게 지내는 타입. 교과서가 없을 때는 아무 반이나 들어가도 쉽게 교과서를 빌려올 수 있을 정도. 반에 한 둘은 있는 적당히 시끄럽고 적당히 재미있는 애. 그러니까, 평범한 현대 고등학생이다.

2.

학도관 입학 전에는 같은 이름의 고등학교까지 있는 초등학교에 다녔다. 아는 도라고는 제 이름에 들어간 글자밖에 없었다. 당연히 계속 같이 지낼 거로 생각한 친구들과 떨어지는 것이 아쉽고 도사니 도술이니 낯선 것들 투성이지만 도력 폭주라는 현상을 안 뒤로 바로 입학을 결심했다. 기숙학교라는 것을 안 뒤로 크게 기대 중이며 가족들에게 도술 학교인 것은 밝히지 않았다. 이 점을 조금 마음에 걸려하고 있지만, 자신이 도사이며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 지 몰라 그냥 기숙 학교가 가고 싶었다고 얼버무렸다. 가족들은 흉흉한 세상에 막내를 품 안에서 놓아줘도 될 지 걱정했지만 본인의 의지가 워낙 강해 마지못해 입학을 허락했다.

3.

12월 31일생. 또래중에도 항상 막내이다. 좋게 말해 사랑받고 자라는게 티나고, 나쁘게 말해 철없는 놈. 그래도 살살 눈치보며 장난을 걸어오는 게 밉지는 않다. 가끔 신나면 선을 넘는 일이 있지만 화 풀라며 싹싹 비는 모습을 보면 화 낼 기운도 나지 않는다. 

호불호가 없다시피 하다. 거의 모든 대상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나 작은 동물은 무서워한다. 이유는 너무 작아서…. 본인이 특출나게 크거나 힘이 센 것도 아닌데 작은 것들은 귀하게 여기는 습관이 있다.

 집중할 때 그 대상을 뚫어지게 바라보는 습관이 있다. 따분하다면 이리저리 눈이 굴러가기 때문에 어느정도 눈치가 있다면 집중이 흐트러지는 것을 잡아낼 수 있다.

머리를 쓰는 일보다는 몸 쓰는 일을 월등하게 잘한다. 공부는 지루하고 생각은 귀찮댄다.

 

4.

모든 감정에 솔직하고 충실한 편. 눈물이 잦으나 그것을 부끄러워 하진 않는다.

스킨쉽이나 살의 노출을 꺼린다. 묘하게 보수적이다.

장난 섞어 툭툭 뱉는 거짓말이 능숙하다.

3학년 마지막 방학 후 4학년 개학까지 연락이 전혀 되지 않았다.

모서리_우사.png
모서리_우사.png
기타
노리개_흑관.png
노리개_흑관.png
노릐개학교.png
노릐개학교.png
bottom of page